1. 합격통지서 출력 및 추가합격자 일정 안내  
가. 합격통지서 출력 안내
1) 출력 기간: 2025. 2. 11.(화) 16:00부터 가능
2) 출력 방법: '학생용 합격자 조회' 버튼을 통해 등록확인 후 출력 가능
나. 추가합격자 발표 및 등록 기간 안내
2024학년도(전년도) 추가합격자 최종인원 바로가기
구분 일시 비고

최초(1차)

발표

2025. 2. 11.(화) 16:00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등록

2. 12.(수) 10:00 ~ 14.(금) 15:30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2차

발표

2025. 2. 14.(금) 22: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등록

2. 17.(월) 10:00 ~ 15:30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3차

발표

2025. 2. 17.(월) 17:00 ~ 21: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또는 전화
등록

2. 18.(화) 10:00 ~ 15:30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4차

발표

2025. 2. 18.(화) 17:00 ~ 21: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또는 전화
등록

2. 19.(수) 10:00 ~ 15:30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5차

발표

2025. 2. 19.(수) 17:00 ~ 21: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또는 전화
등록

2. 20.(목) 10:00 ~ 13:30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6차

발표

2025. 2. 20.(목) 14:30 ~ 18: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또는 전화
등록

2. 21.(금) 10:00 ~ 15:30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등록금 환불

2025. 2. 11.(화) ~ 2. 28.(금)

온라인 환불시스템
  상단으로 ▲  
     2. 등록금 납부 안내  
 
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 등록금 고지서 예시 보기
     1) 출력 기간: 2025. 2. 11.(화) 16:00부터 가능
 
  추가합격자는 2025. 2. 14.(금) 22:00부터 조회 가능
2) 출력 방법: '등록금 고지서' 버튼을 클릭한 뒤 수험번호와 비밀번호 입력 후 출력
 
나. 등록금 납부
 
  1) 편입학 최초합격자 등록금 납부 기간: 2025. 2. 12.(수) 10:00 ~ 2. 14.(금) 15:30
 
  2) 편입학 추가합격자 등록금 납부 기간: 추가합격자 발표 시 안내(합격차수에 따라 등록 기간이 다름)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신청 안내
 
  1) 국가장학금 신청 자세히 보기
 
  가) 신청 대상자: 편입생 전원
 
  나) 신청 기간 및 방법(제출서류 포함): 2025. 2. 4.(화) ~ 3. 18.(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편입학 학기에는 등록금 고지서에 감면 처리되지 않고, 입학 후 학생에게 지급함(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자는 상환됨)
 
  2) 교내장학금 신청
 
  - 공통 제출서류: 편입학 장학금 신청서 서식 바로가기   , 합격 통지서
장학금 종류 신청대상 제출서류 신청기간 제출서류

보훈장학금

국가유공자 본인 및 직계 자녀

✓ 대학수업료 등 면제대상자 증명서(보훈청 발행) 2025. 3. 4.(화)
~
3. 19.(수)


등록금 납부 기간 내
본인이 우선 등록하고
장학금은 3월 중 후지급
우편 또는 방문 접수
(팩스 불가)

※ 주소: (49315)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 550번길 37(하단동) 인문과학대학(S01) 2층 학생복지과 장학팀(0221)

장애학생장학금

본인의 장애 정도가 심한 자

✓ 장애인증명서

교직원복지장학금

· 본교 재직자 및 직계자녀
· 동아대학교병원, 대신병원, 동아장례식장사업소 재직자의 직계 자녀 포함

✓ 재직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부/모)

가족장학금

신청학기 본교 한가족 2명 이상
등록자(학부생에 한함)

✓ 가족관계증명서(부/모) 추후 본교 홈페이지
장학공지 안내 예정
※ 매학기 신청 필수
(신청 기간: 1학기 4월,
2학기 10월)
학교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신청 후
장학팀으로 서류 제출
  ※  장학금은 관련 지급 규정 및 지침 변경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3) 학자금 대출 신청
 
  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나) 취업후상환학자금 대출금리: 1.7%(변동금리)
 
  다) 일반상환학자금 대출금리: 1.7%(고정금리)
2024년 말 기준 금리이며, 대출금리는 변동될 수 있음
     4) 문의전화
 
  한국장학재단: 1599-2000 한국장학재단
 
  동아대학교 장학팀: 051) 200-6212~4 장학공지
라. 등록금 납부
 
※ 가상계좌 입금(또는 창구등록) 시 아래 조합으로 입금 가능합니다 ※
① '등록금' 금액만 입금
② '등록금 + 학생회비' 합산 금액을 입급
1) 등록 장소 및 방법: 부산은행 전국 각 지점 방문 등록 또는 가상계좌 납부
가상계좌는 수험생 개인에게 부여된 고유의 계좌이므로 가상계좌로의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이체가 모두 가능
가상계좌 납부는 부산은행만 가능
2) 개별 통보 또는 우편 발송을 하지 않으므로, 입학안내 홈페이지의 합격자 명단을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3) 합격자는 반드시 입학안내 홈페이지에 공지된 학사일정, 학점인정지침 등을 확인하여 편입 후 학사 진행에 착오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4) 합격통지서 및 등록금 고지서는 별도로 교부하지 않으므로,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 후 승인까지 소요시일을 고려하여 대출희망자는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6) 신(편)입학 학기에는 등록금 고지서에 감면 처리되지 않고, 입학 후 학생에게 지급합니다.(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자는 상환 처리됨)
 
마. 등록금 납부 확인 안내 납부 확인 예시 보기
- 등록금 납부 완료 후, '등록금 고지서' 페이지를 조회하시면 등록 여부에 '등록 완료'라고 표기됩니다.
바. 최종 등록 절차 안내
 
1) 고지서에 표기된 가상계좌는 수험생 개인에게 부여된 고유의 입금 확인 번호입니다.
2) 가상계좌 납부는 부산은행만 가능합니다.
3) 송금 은행에 관계없이 합격 확인 후 출력한 고지서에 표기된 가상계좌로 등록금을 입금하게 되면 등록 완료됩니다.
4) 등록 확인 여부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최대 1일 정도 소요됩니다.
5) 위의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등록 포기로 간주합니다.
  상단으로 ▲  
     3. 등록 포기 및 등록금 환불 안내
가. 등록 포기
1) 우리 대학교에 등록하였으나 타 대학의 추가합격 사실을 통보받아 등록 포기 및 환불을 요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 포기 사유 발생 즉시 온라인 등록금 환불 시스템에 등록금 환불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전액 장학생(실 납부액 0원)도 등록 포기 사유 발생 즉시 반드시 등록금 환불 시스템을 통하여 환불 신청을 완료하여야 등록 포기로 처리되며 이중등록자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나. 등록금 환불
1) 등록금 환불 기간: 2025. 2. 12.(수) 10:00 ~ 2. 20.(목) 14:00
환불신청은 예비합격자의 추가합격 통보를 위하여 2025. 2. 20.(목)까지 반드시 완료해야 함
2) 환불절차
 
3) 유의사항
- 환불 신청은 '온라인 환불 신청'으로만 가능하며, 환불 신청 사유 발생 즉시 신청하여야 합니다.
- 원서접수 시 입력한 본인의 휴대폰번호로 인증번호가 전송되며, 원서접수 시 입력한 환불계좌로 입금이 되므로 본인의 휴대폰 번호 또는 환불계좌가 변경된 경우 반드시 우리 대학교 입학관리과 ☎051) 200-5555로 연락하여 본인 확인을 거쳐 변경된 사항을 수정한 후 신청하여야 합니다.
- 당일 오전 10시 ~ 오후 2시 신청자는 당일 오후 4시 이후에, 당일 오후 2시 ~ 다음날 오전 10시 신청자는 다음날 오후 1시 이후에 환불되며, 주말 · 공휴일 환불 신청은 다음 은행 업무일에 환불됩니다.
- 카카오뱅크 계좌로는 환불되지 않으므로, 타 금융사 계좌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상단으로 ▲  
 
     4. 합격자 발표 유의사항  
가. 지원자는 합격 여부를 우리 대학 입학안내 홈페이지(ent.donga.ac.kr)에서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합격자는 온라인 확인 여부와 관계없이 합격자로 처리되며, 컴퓨터 조작 미숙 등의 사유로 인한 미확인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나. 합격자 중 등록을 포기하여 결원이 발생할 경우, 그 인원만큼 예비합격 후보자 순위로 추가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다. 합격자의 등록 의사는 등록금 납부 결과로 판단합니다. (등록금 납부를 하지 않는 경우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라. 예비합격 순위를 부여받은 자들은 부여받은 순위를 포기할 수 없습니다.
마. 추가합격자 발표는 입학안내 홈페이지(ent.donga.ac.kr)에 게시하거나 전화로 개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추가합격자에 대한 전화 개별 통보 시 추가합격자는 등록 의사를 즉시 밝혀야 하며, 등록 포기 의사를 밝힌 자는 다시 등록할 수 없습니다.
 
전화 통보 자료는 대학입학전형계획에 의거, 증거자료로 녹취됨
바. 우리 대학교 추가합격자로 선발되어 등록을 희망하는 경우, 이미 합격자로 선발되어 등록한 자는 추가합격 사실을 통보받는 즉시 등록 포기 의사를 명확히 표현하여야 합니다.
사. 예비합격 후보자 자격은 추가합격자 발표 마감 시각인 까지만 유지되며, 그 이후에는 예비합격 후보자로서의 자격이 자동 상실됩니다.
아. 예비합격 후보자는 연락처 변경이나 장기간 출타 시에는 반드시 입학관리과 ☎051) 200-5555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자. 본인 또는 추가연락처(보호자)에 대하여 3회 이상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수신자 부재 또는 연락처 통보 불이행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추가합격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 및 보호자에게 있으므로 우리 대학교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 ▲  
 
   
     
기숙 등록금고지서 수강신청 및 오티 안내 온라인환불신청 편입생학점인정안내 온라인환불신청방법 2023 최종인원 2024 최종인원 등록포기환불 등록금납부안내 학생용 합격자 조회 추합격자발표일정 신입생 장학금 신청서 지원자 기재사항 변경 요청 페이지 지원자 기재사항 변경 요청 페이지2 한림생활관 홈페이지 온라인등록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