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별 추가제출서류 안내  
  문의전화: 입학사정관실 051) 200-7777  
   1.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추가제출서류  
  가. 지역인재종합, 지역인재교과, 지역인재기회균형대상자전형 최종등록자  
제출서류 비고

✓ 고교졸업증명서 원본 1부
✓ 고교생활기록부 원본 1부

모든 서류는 고교 졸업일 이후(졸업일 포함) 발급된 것에 한함
(추가제출서류를 심사하여 지원자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합격 취소 처리함)

  1) 제출 방법: 2025. 2. 5.(수) 10:00 ~ 2. 13.(목) 17:00까지 우편 제출
  2) 제출 장소: (우)49236 부산광역시 서구 구덕로 225(부민동 2가,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입학사정관실 B04(C)-B122
  나. 농·어촌학생전형 최종등록자  
지원자격 제출서류 비고

<자격 1>
중, 고 6년 본인·부모 농·어촌 거주 및 재학

✓ 고교졸업증명서 원본 1부
✓ 고교생활기록부 원본 1부
✓ 부, 모, 본인 주민등록표(초본: 주민등록번호, 주소지 변동사항 전체 기재) 원본 각 1부

모든 서류는 고교 졸업일 이후(졸업일 포함) 발급된 것에 한함

(추가제출서류를 심사하여 지원자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합격 취소
처리함)

<자격 2>
초, 중, 고 12년 본인 농·어촌 거주 및 재학

✓ 고교졸업증명서 원본 1부
✓ 고교생활기록부 원본 1부
✓ 본인 주민등록표(초본: 주민등록번호, 주소지 변동사항 전체 기재) 원본 1부

  1) 제출 방법: 2025. 2. 5.(수) 10:00 ~ 2. 13.(목) 17:00까지 우편 제출
  2) 제출 장소: (우)49236 부산광역시 서구 구덕로 225(부민동 2가,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입학사정관실 B04(C)-B122
     2. 학생부종합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 최종등록자  
제출서류 비고

✓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원본 1부

원서접수 이후 이직 또는 사업체 변경한 경우 제출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납세증명서 원본 1부

2025. 3. 2.(일) 이후 발급된 것에 한함
(최종등록자는 2025. 3. 1.(토) 기준 재직 중이여야 하며, 추가제출서류를 심사하여 지원자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합격 취소 처리함)

  1) 제출 방법: 2025. 3. 5.(수) 17:00까지 우편 제출
  2) 제출 장소: (우)49236 부산광역시 서구 구덕로 225(부민동 2가,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입학사정관실 B04(C)-B122
     3. 학생부종합전형 최종등록자 중 외국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제출자  
제출서류 비고

✓ 외국고교 졸업증명서 원본 1부
(아포스티유 확인서 또는 영사확인 발급 받아 제출)

고교 졸업일 이후(졸업일 포함) 발급된 것에 한함
(추가제출서류를 심사하여 지원자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합격 취소 처리함)

  1) 제출 방법: 2025. 2. 13.(목) 17:00까지 우편 제출
  2) 제출 장소: (우)49236 부산광역시 서구 구덕로 225(부민동 2가,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입학사정관실 B04(C)-B122
  상단으로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신청 안내  
  문의전화: 학생복지과 장학팀 051) 200-6212~4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1. 국가장학금 신청 자세히 보기
가. 신청 대상자: 신입생 전원
나. 신청 기간 및 방법(제출서류 포함): 자세한 사항은 2025년 2월 말 ~ 3월 초 본교 홈페이지 장학공지에 안내 예정
  신입학 학기에는 등록금 고지서에 감면 처리되지 않고, 입학 후 학생에게 지급함(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자는 상환 처리됨)
     2. 교내장학금 신청
  - 공통 제출서류: 신입생 장학금 신청서 서식 바로가기   , 합격 통지서
장학금 종류 신청대상 제출서류 신청기간 제출서류

보훈장학금

국가유공자 본인 및 직계 자녀

✓ 대학수업료 등 면제대상자 증명서(보훈청 발행) 2025. 1. 6.(월)
~
1. 15.(수)


· 기간 내 신청자는 등록금 고지서에 장학금 감면
처리 가능
· 기간 내 미신청자는 등록금 우선 납부 후
3월 중 장학금 신청 가능
우편 또는 방문 접수
(팩스 불가)

※ 주소: (49315)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 550번길 37(하단동) 인문과학대학(S01) 2층 학생복지과 장학팀(0221)

장애학생장학금

본인의 장애 정도가 심한 자

✓ 장애인증명서

교직원복지장학금

· 본교 재직자 및 직계자녀
· 동아대학교병원, 대신병원, 동아장례식장사업소 재직자의 직계 자녀 포함

✓ 재직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부/모)

동아동문장학금

부모 모두 본교 학부를 졸업한 자

✓ 부모 모두의 본교 학부
졸업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부/모)

가족장학금

신청학기 본교 한가족 2명 이상
등록자(학부생에 한함)

✓ 가족관계증명서(부/모) 추후 본교 홈페이지 장학공지 안내 예정
※ 매학기 신청 필수
(신청 기간: 1학기 4월,
2학기 10월)
학교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신청 후
장학팀으로 서류 제출
  ※  장학금은 관련 지급 규정 및 지침 변경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인문과학대학 및 자연과학대학 신입생 우수 장학금(기금)은 입학 후 학과(또는 행정지원실)에서 지급 예정
  ※  위에 명시된 장학금 외 신입생 우수 장학금은 입학관리과로 문의  ☎051) 200-5555
     3. 학자금 대출 신청 자세히 보기
가. 취업후상환학자금 대출금리: 1.7%(변동금리)
나. 일반상환학자금 대출금리: 1.7%(고정금리)
  2024년 말 기준 금리이며, 대출금리는 변동될 수 있음
  상단으로 ▲  
  한림생활관 기숙사 신청 안내  
  문의전화: 한림생활관 승학 1관 051) 200-6021~3    승학 2관 051) 200-6026~7    부민·구덕관 051) 200-8426~7  
     1. 한림생활관 기숙사 신청 바로가기
가. 지원 자격: 2025학년도 동아대학교 학부 신입생
나. 선발 방법: 성적 50% + 거리 50% (입학전형별·단과대학별로 선발)
     2. 일정  
구분 수시 등록자 정시 등록자

입사신청기간

2024. 12. 30.(월) ~ 2025. 1. 12.(일) 17:00까지

2025. 2. 7.(금) ~ 2025. 2. 13.(목) 17:00까지

합격자 발표

2025. 1. 17.(금) 14:00 예정 2025. 2. 17.(월) 14:00 예정

등록기간

2025. 1. 20.(월) ~ 2025. 1. 24.(금) 09:00 ~ 16:00 2025. 2. 18.(화) ~ 2025. 2. 19.(수) 09:00 ~ 16:00

입사기간

2025. 2. 26.(수) ~ 2025. 6. 21.(토) [입사기간: 116일]

     3. 생활관별 입사 구분 및 비용  
구분 승학 1관 승학 2관 부민관 구덕관
입사가능학생 여학생 남학생 남·여학생 남·여학생
생활관비 816,000원 931,000원 1,039,000원 869,000원
     4. 식비  
구분 식수 승학·부민관
A형 120식 564,000원
B형 90식 450,000원
  ※  동아대학교 소비자 생활 협동조합(식당) 문의전화: 051) 200-6152~4
  상단으로 ▲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안내  
  문의전화: 학생복지과 학생복지팀 051) 200-6202~4  
     | 행사 안내
가. 일시: 2025. 2. 17.(월) 13:00 ~ 18:00 예정
나. 방법: 대면 행사(벡스코 오디토리움)
  다. 주요 내용: 입학식, 대학생활안내, 신입생 특별교육, 선후배 만남의 장, 입학 축하 공연(동아대 태권도 시범단, 가수 공연) 등
  수강신청 및 학사 관련 안내  
  문의전화: 학사관리과 수업팀 051) 200-6122~4  
     1. 수강신청 및 정정 자세히 보기
가. 1차 수강신청: 2025. 2. 5.(수) 13:00 ~ 2. 7.(금) 17:00
나. 1차 신입생 추가 수강신청: 2025. 2. 18.(화) 10:00 ~ 2. 19.(수) 17:00
다. 2차 수강신청: 2025. 2. 25.(화) 13:00 ~ 2. 26.(수) 17:00
라. 3차 수강신청(정정): 2025. 3. 7.(금) 13:00 ~ 3. 10.(월) 17:00
마. 4차 수강신청: 2025. 3. 13.(목) 13:00 ~ 3. 14.(금) 17:00
  상기 일정은 내부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학번 부여 전 신입생 접속 계정
  가.  아이디: 동아대학교 원서접수 수험번호
  나.  패스워드: 생년월일(6자리) + 지원자 휴대폰번호 끝 4자리
     3. 휴학, 복학 등 학사 관련 세부사항 자세히 보기
     4. 단과 대학 및 학과 연락처
대학/학부 학과(부) 및 전공 연락처
인문과학대학 철학생명의료윤리학과 051)200-7006
역사문화학부 사학전공 051)200-7060
고고미술사학전공 051)200-7151
한국어문학과 051)200-7019
교육학과 051)200-7074
아동학과 051)200-7306
자연과학대학 정보수학과 051)200-7206
반도체학과 051)200-7221
화학과 051)200-7240
바이오메디컬학과 051)200-7260
사회과학대학 정치사회학부 정치외교학전공 051)200-8605
사회학전공 051)200-8638
행정학과 051)200-8628
사회복지학과 051)200-8666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051)200-8645
경제학과 051)200-8615
경찰학과 051)200-8670
경영대학 경영학과 051)200-7406
관광경영학과 051)200-7490
국제무역학과 051)200-7437
경영정보학과 051)200-7463
금융학과 051)200-8661
생명자원
과학대학
바이오소재공학과 051)200-7598
응용생물공학과 051)200-7595
식품생명공학과 051)200-7596
스마트그린자원학과 051)200-7590
기초교양대학 051)200-
6432~4
원격교육지원센터(E러닝, 가상대학) 051)200-6294
대학/학부 학과(부) 및 전공 연락처
공과대학 건축공학과 051)200-7606
도시공학과 051)200-7662
건설시스템공학과 051)200-7620
환경에너지
공학부
환경안전전공 051)200-7674
미래에너지공학전공 051)200-7763
전기공학과 051)200-7732
전자공학과 051)200-7730
기계공학과 051)200-7635
산업경영공학과 051)200-7686
조선해양공학과 051)200-7787
화학공학과 051)200-7717
신소재공학과 051)200-7747
디자인환경대학 건축학과 051)200-7618
산업디자인학과 051)200-7980
패션디자인학과 051)200-7328
조경학과 051)200-7571
예술체육대학 미술학과 051)200-1740
음악학과 051)200-1758
체육학과 051)200-7806
태권도학과 051)200-7856
건강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051)200-7317
의약생명공학과 051)200-7561
건강관리학과 051)200-7528
의과대학 의예과 051)240-2944
의학과 051)240-2796
국제대학 글로벌비즈니스학과 051)200-8706
영미학과 051)200-7036
중국학과 051)200-8727
051)200-7128
일본학과 051)200-8707
소프트웨어대학 컴퓨터공학과 051)200-7776
AI학과
간호대학 간호학과 051)240-2693
융합대학 자유전공학부 051)200-5763
석당인재학부 석당인재학부 051)200-8590
  ※  교과목의 증원, 제한인원, 수강 관련사항은 소속 학과(부) 및 전공 사무실로 문의
  상단으로 ▲  
  등록 안내  
  문의전화: 경리과 051) 200-6702  
     | 등록금 납부
1. 등록금 고지서 조회: 2025. 2. 7.(금) 이후
지원자 본인이 직접 출력하여야 하며, 별도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음
2. 등록금 납부 기간: 2025. 2. 10.(월) 10:00 ~ 2. 12.(수) 15:30
3. 등록 금액: 추후 공지 2024학년도(전년도) 등록금
4. 등록 장소 및 방법: 부산은행 전국 각 지점 방문등록 또는 가상계좌 납부
가상계좌는 수험생 개인에게 부여된 고유의 계좌이므로 가상계좌로의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이체가 모두 가능함
5.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으로 인한 등록 포기 처리되며, 정시모집 동일 모집단위 후보자를 충원합격자로 선발합니다.
6. 전액 장학생(실 납부액 0원)은 별도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하며, 자세한 등록 방법은 등록금 고지서 조회 시 안내될 예정입니다.
7. 학자금대출 지연 등 등록 마감일까지 등록하지 못하는 사유가 발생할 시 지체 없이 입학관리과로 통보하여야 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을 우리 대학교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지원자 기재사항 변경 요청 페이지 등록금 추가제출서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한림생활관 안내 신입생 수강신청 OT 신입생 교양 교과목 안내 RO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