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충원합격자 발표 및 등록 안내  
 
2023학년도(전년도) 충원합격자 최종인원 바로가기  
구분 비고

최초(1차)

발표

2024. 2. 2.(금) 16:00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등록

2024. 2. 5.(월) 10:00 ~ 7.(수) 15:30

부산은행 및 농협, 부산은행 가상계좌

2차

발표

2024. 2. 7.(수) 22: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등록

2024. 2. 8.(목) 10:00 ~ 15:30

부산은행 및 농협, 부산은행 가상계좌

3차

발표

2024. 2. 8.(목) 22: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등록

2024. 2. 13.(화) 10:00 ~ 15:30

부산은행 및 농협, 부산은행 가상계좌

4차

발표

2024. 2. 13.(화) 17:00 ~ 22: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또는 전화
등록

2024. 2. 14.(수) 10:00 ~ 15:30

부산은행 및 농협, 부산은행 가상계좌

5차

발표

2024. 2. 14.(수) 17:00 ~ 22: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또는 전화
등록

2024. 2. 15.(목) 10:00 ~ 15:30

부산은행 및 농협, 부산은행 가상계좌

6차

발표

2024. 2. 15.(목) 10:00 ~ 18: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또는 전화
등록

2024. 2. 16.(금) 10:00 ~ 15:30

부산은행 및 농협, 부산은행 가상계좌

등록금 환불

2024. 2. 5.(월) ~ 29.(목)

온라인 환불시스템
가. 합격자는 합격여부를 동아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ent.donga.ac.kr)에서 반드시 확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합격자는 홈페이지 확인여부와 관계없이 합격자로 처리되며, 컴퓨터 조작미숙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한 미확인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나. 합격자 중 등록을 포기하여 결원이 발생할 경우 그 인원만큼 해당 전형 해당 모집단위의 예비합격 후보자 순위로 충원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다. 홈페이지 게시 등으로 합격자를 발표하는 경우, 등록 의사는 등록금 납부 결과로 판단합니다. (즉,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
라. 예비합격 순위를 부여받은 자들은 부여받은 순위를 포기할 수 없습니다. (정시모집 지원 사실 포기 불가)
마. 충원합격자 발표는 입학안내 홈페이지(ent.donga.ac.kr)에 게시하거나 전화로 개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충원합격자에 대한 전화 개별 통보 시 충원합격자는 등록 의사를 즉시 밝혀야 하며 등록포기 의사를 밝힌 자는 다시 등록할 수 없습니다.
전화 통보 자료는 증거자료로 녹취됩니다.
바. 우리 대학교의 충원합격자로 선발되어 등록 의사를 밝힌 자 중 타 대학에 이미 합격자로 선발되었거나 등록한 자는 우리 대학교의 충원합격 사실을 통보받는 즉시 이미 등록한 타 대학에 등록포기 의사를 명확히 표현하여야 합니다.
사. 예비합격 후보자 자격은 충원합격자 발표 마감 시각인 2024. 2. 15.(목) 18:00까지만 유지되며 그 이후에는 예비합격 후보자로서의 자격이 자동 상실됩니다.
아. 예비합격 후보자는 연락처 변경이나 장기간 출타 시에는 반드시 입학관리처 입학관리과 [☎ 051)200-6304]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자. 수신자 부재 또는 연락처 통보 불이행 등으로 본인 또는 보호자에 대하여 3회 이상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충원합격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 및 보호자에게 있으므로 우리 대학교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 ▲  
2. 합격통지서 출력 안내  
  가. 출력기간 : 2024. 2. 15.(목) 18:00 부터
  나. 출력방법 : '학생용 합격자 조회' 버튼을 통해 등록확인 후 바로 출력 가능
3. 등록금 납부 안내
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 등록금 고지서 예시보기
 
  1) 출력기간 : 2024. 2. 15.(목) 18:00 부터 가능합니다.
 
  2) 출력방법 : '등록금 고지서' 버튼을 클릭한 뒤 수험번호와 비밀번호 입력 후 출력
  나. 등록금 납부
1) 편입학 충원합격자 등록금 납부기간 : 충원합격자 발표 시 안내 (합격차수에 따라 등록기간이 다름)
※ 편입학 입학금감축대응장학금 신청안내
가) 대상 : 편입학 첫학기 등록자
나) 장학금 : 최초 등록자의 입학금 실비용 산입분
다) 신청방법 : 입학 후 첫 학기 재학생 중 별도 시기에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생 개별 신청하여야 합니다.
장학금 신청 시기 : 2024. 2. 1.(목) 9:00 ~ 3. 14.(목) 18:00
소득구간과 관계없이 국가장학금 신청만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국가장학금 1차 신청 기간에 신청완료한 학생은 추가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훈장학금(국가유공자 본인 또는 직계 자녀) 대상자는 등록금 선납부 후 3월 말 환불 처리
- 제출서류 : 장학금 신청서(첨부파일 다운로드),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보훈청 발행), 합격확인서
- 제출기간 : 2024. 3. 4.(월) ~ 3. 13.(수)
- 제출방법 : 아래 제출처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
- 제출처 : (49315)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 550번길 37(하단동) 인문과학대학(S01) 2층 학생복지과 장학팀(0221)
 
  장학금 신청서
  ※ 한국장학재단 | 1599-2000 한국장학재단
 
  ※ 동아대학교 장학팀 | 051)200-6212~4 장학공지
 
※ 가상계좌 입금(또는 창구등록) 시 아래 조합으로 입금 가능합니다 ※
① '등록금' + '학생회비' 합산 금액을 입급
② '등록금' 금액만 입금
 
  2) 등록장소 및 방법 : 부산은행 및 농협 전국 각 지점 방문등록 혹은 부산은행 가상계좌 납부
 
  가상계좌 주의사항
가) 수험생 개인에게 부여된 고유계좌이므로 가상계좌로의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이체가 모두 가능합니다.
나) 가상계좌 납부는 부산은행만 가능합니다.
3) 개별통보 또는 우편발송을 하지 않으므로, 입학안내 홈페이지의 합격자 명단을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4) 합격자는 반드시 입학안내 홈페이지에 공지된 학사일정, 학점인정지침 등을 확인하여 편입 후 학사진행에 착오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5) 합격통지서 및 등록금 고지서는 별도로 교부하지 않으므로,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6)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 후 승인까지 소요시일을 고려하여 대출희망자는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7) 신(편)입학 학기에는 등록금 고지서에 감면 처리되지 않고, 입학 후 학생에게 지급함(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자는 상환 처리됨)
 
다. 등록금 납부 확인 안내 납부 확인 예시 보기
등록금 납부 후 '등록금 고지서' 페이지를 조회하시면 등록여부에 '등록 완료'라고 표기됩니다.
  라. 최종 등록 절차 안내
 
- 고지서에 표기된 가상계좌는 수험생 개인에게 부여된 고유의 입금 확인 번호입니다.
- 가상계좌 납부는 부산은행만 가능합니다.
- 송금은행에 관계없이 합격 확인 후 출력한 고지서에 표기된 가상계좌로 등록금을 입금하게 되면 등록완료됩니다.
- 등록 확인 여부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최대 1일 정도 소요됩니다.
- 위의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등록 포기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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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등록포기 및 등록금 환불 안내  
가. 등록포기
1) 우리 대학교에 등록하였으나 타 대학의 충원합격 사실을 통보받아 등록포기 및 환불을 요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포기 사유 발생 즉시 온라인 등록금 환불시스템에 등록금 환불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전액 장학생(실 납부액 0원)도 등록포기 사유 발생 즉시 반드시 등록금 환불시스템을 통하여 환불 신청을 완료하여야 등록포기로 처리되며 이중등록자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나. 등록금 환불
1) 등록금 환불기간 : 2024. 2. 5.(월) 10:00 ~ 2. 15.(화) 14:00
환불신청은 예비합격자의 충원합격 통보를 위하여 2024. 2. 15.(목) 14:00까지 반드시 완료해야 합니다.
2) 환불절차
 
3) 유의사항
- 환불신청은 ‘온라인 환불신청’으로만 가능하며, 환불신청 사유 발생 즉시 신청하여야 합니다.
- 원서접수 시 입력한 본인의 휴대폰번호로 인증번호가 전송되며, 원서접수 시 입력한 환불계좌로 입금이 되므로 본인의 휴대폰 번호 또는 환불계좌가 변경된 경우 반드시 우리 대학교 입학사정관실 [☎ 051)200-7777] 또는 입학관리과 [☎ 051)200-5555]로 연락하여 본인 확인을 거쳐 변경된 사항을 수정한 후 신청하여야 합니다.
- 당일 오전 10시 ~ 오후 2시 신청자는 당일 오후 4시 이후에, 당일 오후 2시 ~ 다음날 오전 10시 신청자는 다음날 오후 1시 이후에 환불되며, 토·일요일·공휴일 환불신청은 다음 은행 업무일에 환불됩니다.
- 카카오뱅크(mini) 계좌로는 환불되지 않으므로, 타 금융사 계좌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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