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합격자 조회 및 고지서 출력  
 
가. 최초합격자 발표 및 등록기간 안내 합격자 발표 유의사항
 
※ 설날 연휴기간 (2. 9.(금) ~ 2. 12.(월)) 납부 불가
 
합격자 및 합격확인서 조회 등록금 고지서 출력 등록금 납부 기간
2024. 2. 6.(화) 16:00부터 가능

2024. 2. 7.(수) ~ 2. 13.(화), 10:00 ~ 15:30

 
나. 충원합격자 발표 및 등록기간 안내 합격자 발표 유의사항
 
2023학년도(전년도) 정시 충원합격자 최종인원 바로가기  
구분 비고

최초(1차)

발표

2024. 2. 6.(화) 16:00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등록

2024. 2. 7.(수) ~ 2. 13.(화), 10:00 ~ 15:30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2차

발표

2024. 2. 13.(화) 21: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등록

2024. 2. 14.(수) 10:00 ~ 15:30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3차

발표

2024. 2. 14.(수) 21: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등록

2024. 2. 15.(목) 10:00 ~ 15:30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4차

발표

2024. 2. 15.(목) 21: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등록

2024. 2. 16.(금) 10:00 ~ 15:30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5차

발표

2024. 2. 16.(금) 17:00 ~ 22: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또는 전화
등록

2024. 2. 19.(월) 12:00 ~ 15:30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6차

발표

2024. 2. 18.(일) 17:00 ~ 22: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또는 전화
등록

2024. 2. 19.(월) 12:00 ~ 15:30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7차

발표

2024. 2. 19.(월) 17:00 ~ 22: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또는 전화
등록

2024. 2. 20.(화) 별도 안내 시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8차

발표

2024. 2. 20.(화) 10:30 ~ 18:00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메세지 또는 전화
등록

2024. 2. 21.(수) 별도 안내 시

부산은행 방문 납부 및 가상계좌

등록금 환불

2024. 2. 7.(수) ~ 29.(목)

온라인 등록포기(환불)시스템
  2. 등록금 납부 안내  
  가. 등록금 납부
 
  1) 등록금 바로가기 2024학년도 등록금
 
  ※ 신입학 입학금감축대응장학금 신청안내
 
1. 대상 : 신입학 첫학기 등록자
 
2. 장학금 : 최초 등록자의 입학금 실비용 산입분
 
3. 신청방법 : 국가장학금 통합신청(2차) 기간에 신청
 
  ※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 : 2024. 2. 1.(목) 9:00 ~ 3. 14.(목) 18:00
 
  ※ 소득구간과 관계없이 국가장학금 신청만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 국가장학금 1차 신청 기간에 신청완료한 학생은 추가 신청 불필요합니다.
 
  ※ 한국장학재단 | 1599-2000 한국장학재단
 
  ※ 동아대학교 장학팀 | 051)200-6212~4 장학공지
 
※ 가상계좌 입금(또는 창구등록) 시 아래 조합으로 입금 가능합니다 ※
① '등록금' + '학생회비' 합산 금액을 입급
② '등록금' 금액만 입금
 
  2) 등록장소 및 방법 : 부산은행 전국 각 지점 방문등록 또는 부산은행 가상계좌 납부
 
  가상계좌는 수험생 개인에게 부여된 고유계좌이므로 가상계좌로의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이체 모두 가능합니다.
3) 합격확인서 및 등록금 고지서는 우리 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출력하여야 하며, 합격자의 거주지로 별도로 송부하지 않습니다.
4) 등록금 납부기간 내에 납부를 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으로 인한 등록포기로 처리되며 차점자를 충원 합격시킵니다.
5) 전액 장학생(실 납부액 0원)도 별도의 '온라인 등록'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만 등록으로 인정됩니다.
 
  전액장학생 온라인등록 메뉴얼
 
나. 등록금 납부 확인 안내
 
  1) 등록금 납부 후 합격자 조회 또는 납입확인 페이지를 조회하시면 '등록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표기됩니다.
 
  2) 등록확인 여부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최대 1일 정도 소요됩니다.
 
  3) 등록금 납부 완료 후, 합격자 조회 또는 고지서 조회에서 '등록금 납부 확인서(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상단으로 ▲  
3. 등록포기 및 등록금 환불 안내 온라인 등록포기(환불) 메뉴얼
  가. 등록포기
1) 우리 대학교에 등록하였으나 타 대학의 충원합격 사실을 통보받아 등록포기 및 환불을 요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포기 사유 발생 즉시 온라인등록 포기 시스템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전액 장학생(실 납부액 0원)도 등록포기 사유 발생 즉시 반드시 온라인 등록포기(환불) 신청을 완료하여야 등록포기로 처리되며 이중등록자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나. 등록금 환불
1) 등록금 환불기간 : 2024. 2. 7.(수) 10:00 ~ 2024. 2. 29.(목) (3월 1일 0시부터는 환불신청 불가능)
환불신청은 예비합격자의 충원합격 통보를 위하여 2024. 2. 20.(화) 18:00까지 반드시 완료해야 합니다.
2) 환불절차
 
환불계좌 확인 시, 환불 받을 계좌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유의사항
- 등록 포기(환불)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사유 발생 즉시 신청하여야 합니다.
- 등록 포기(환불) 신청 시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원서접수 시 입력한 지원자 본인 및 추가연락처 번호로 인증번호가 전송됩니다.
- 환불 계좌 확인 시, 환불 받을 계좌 정보를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지원자 본인 혹은 추가연락처의 번호가 변경된 경우, 반드시 우리 대학교 지원자 기재사항 변경 요청 페이지에서 수정 신청하여야 합니다.
 
지원자 기재사항 변경 요청 페이지
- 당일 오전 10시 ~ 오후 2시 신청자는 당일 오후 4시 이후에, 당일 오후 2시 ~ 다음날 오전 10시 신청자는 다음날 오후 1시 이후에 환불되며, 주말 · 공휴일 환불 신청은 다음 은행 업무일에 환불됩니다.
- 카카오뱅크 Mini 계좌로는 환불되지 않으므로, 타 금융사 계좌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 등록포기(환불)를 신청한 시점부터 불합격 처리되어 재등록이 불가능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합격자 발표 유의사항  
1) 합격자는 합격여부를 동아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ent.donga.ac.kr)에서 반드시 확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합격자는 홈페이지 확인여부와 관계없이 합격자로 처리되며, 컴퓨터 조작미숙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한 미확인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2) 합격자 중 등록을 포기하여 결원이 발생할 경우, 그 인원만큼 예비합격 후보자 순위로 충원합격자를 선발합니다.
3) 합격자의 등록 의사는 등록금 납부 결과로 판단합니다. (즉, 등록금 납부하지 않는 경우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
4) 예비합격 순위를 부여받은 자들은 부여받은 순위를 포기할 수 없습니다. (정시모집 지원 사실 포기 불가)
5) 충원합격자 발표는 입학안내 홈페이지(ent.donga.ac.kr)에 게시하거나 전화로 개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충원합격자에 대한 전화 개별 통보 시 충원합격자는 등록 의사를 즉시 밝혀야 하며 등록포기 의사를 밝힌 자는 다시 등록할 수 없습니다.
전화 통보 자료는 대학입학전형계획에 의거, 증거자료로 녹취됩니다.
6) 우리 대학교의 충원합격자로 선발되어 등록 의사를 밝힌 자 중, 타 대학에 이미 합격자로 선발되었거나 등록한 자는 우리 대학교의 충원합격 사실을 통보받는 즉시 이미 등록한 타 대학에 등록포기 의사를 명확히 표현하여야 합니다.
7) 예비합격 후보자 자격은 충원합격자 발표 마감 시각인 2024. 2. 20.(화) 18:00까지만 유지되며, 그 이후에는 예비합격 후보자로서의 자격이 자동 상실됩니다.
8) 예비합격 후보자는 연락처 변경이나 장기간 출타 시에는 반드시 지원자 기재사항 변경 요청 페이지에서 연락 가능한 번호로 수정 신청하여야 합니다.
 
지원자 기재사항 변경 요청 페이지
9) 본인 또는 추가연락처(보호자)에 대하여 3회 이상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수신자 부재 또는 연락처 통보 불이행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충원합격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 및 보호자에게 있으므로 우리 대학교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 ▲  
 
   
     
충원합격자발표일정 안내사항 등록금납부 포기안내 신입생등록금 기재사항변경 2023학년도 추가합격 최종인원 2022학년도 추가합격 최종인원